유동에 따라 회전하는 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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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topic contains 3 replies, has 3 voices, and was last updated by  seoseonguk 1 year, 2 months a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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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04
    ant8si
    ant8si
    Participant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wave에 의해 회전하는 turbine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 방면으로 이를 구현할 방법을 찾고 있다가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pimpleDyMFoam에 대해서 봤는데, 이 솔버 같은 경우네는 dynamicMeshDict에서 일정한 속도를 주고 매쉬를 회전시키던데, 이렇게 하면 inlet flow의 속도와 관계없이 rotational speed가 일정해져 버립니다. 제가 만드는 격자의 경우에는 inlet flow의 속도에 따라서 속도가 달라져야 하는데, 혹시 가능한 방법을 알고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1개 축을 기준으로 회전하는 것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1105

    Prodo
    Participant

    안녕하세요~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아마 sixDoFRigidBodyMotion 솔버를 이용하셔야 할거 같네요. 이름 그대로 강체에 대한 6자유도 운동을 푸는 솔버입니다.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코드를 첨부할테니 참고하세요.
    아래 코드는 2.3버전 기준이며, z축을 기준으로 회전하고 있습니다.
    코드의 경로는 $FOAM_SRC/sixDoFRigidBodyMotion/ 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 C++ -*----------------------------------*\
    | =========                 |                                                 |
    | \\      /  F ield         | OpenFOAM: The Open Source CFD Toolbox           |
    |  \\    /   O peration     | Version:  2.3.x                                 |
    |   \\  /    A nd           | Web:      www.OpenFOAM.org                      |
    |    \\/     M anipulation  |                                                 |
    \*---------------------------------------------------------------------------*/
    FoamFile
    {
        version     2.0;
        format      ascii;
        class       dictionary;
        object      dynamicMeshDict;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dynamicFvMesh      dynamicMotionSolverFvMesh;
    
    motionSolverLibs ("libsixDoFRigidBodyMotion.so");
    
    solver            sixDoFRigidBodyMotion;
    
    sixDoFRigidBodyMotionCoeffs
    {
        patches         (movingWall);
        innerDistance   0.3;
        outerDistance   1;
    
        mass            0.25;
        centreOfMass    (0 0 0);
        momentOfInertia (0.002 0.002 0.005);
        orientation
        (
            1 0 0
            0 1 0
            0 0 1
        );
        angularMomentum (0 0 0);
        g               (0 0 -9.81);
        rhoName         rhoInf;
        rhoInf          1.225;
        report          on;
    
        constraints
        {
            fixed_origin
            {
                sixDoFRigidBodyMotionConstraint point;
                centreOfRotation    (0 0 0);
            }
    
            zAxis
            {
                sixDoFRigidBodyMotionConstraint axis;
                axis                (0 0 1);
            }
        }
    
        restraints
        {
           
        }
    }
    
    // ************************************************************************* //
    • This reply was modified 1 year, 10 months ago by  Prodo.
    #1106

    Prodo
    Participant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This reply was modified 1 year, 10 months ago by  Prodo.
    #1389

    seoseonguk
    Participant

    안녕하세요. sixDoFRigidBodyMotionConstraint에 대해 궁금한게 한가지 있습니다.
    Constraints에 z축 하나만 영향을 주게 되어 있는데요.
    혹시 x,y축 혹은 y,z 축과 같이 2개만 자유로 주고 나머지 하나는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무리해도 잘 되지 않아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답변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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